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사회/문화 사회종합

고1·2학년 대상 입시 및 진학 컨설팅 실시

김륜하 기자 입력 2021.10.25 15:48 수정 2021.10.25 03:48

ⓒ 성주신문
관내 고1·2학년 학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한 맞춤형 1대1 진학 컨설팅이 지난 15~16일 양일간 성주군청소년문화의집에서 열렸다.

(재)성주군별고을장학회가 주관한 이번 컨설팅은 도·농간 입시정보 격차를 해소하고 급변하는 입시제도에 따른 학생 및 학부모들의 부담을 덜고자 마련됐다.

노량진대성학원 진학컨설팅팀 강성재 팀장을 비롯해 입시전문가 3명이 사전예약한 고1·2 학생 54명 및 학부모를 대상으로 맞춤형 1대1 상담을 진행했다.

학생들은 개인별 학교생활기록부와 모의고사 성적표를 기반으로 △개인별 목표 대학 및 학과탐색 △자기소개서·독서·세부능력특기사항 작성방법 안내 △최적의 입시전형 추천 및 학습전략 수립 등 대학입시에 필요한 실질적인 정보를 제공받았다.

컨설팅에 참가한 학부모는 “대규모 입시설명회나 인터넷 검색으로는 알기 어려웠던 정보를 상세하게 설명해줘 좋았다”며 “아이들도 구체적 목표가 생겨 동기부여를 받은 것 같아 만족한다”고 전했다.

이사장인 이병환 군수는 “맞춤형 1대1 진학 컨설팅으로 급변하는 교육환경 속에서 학생과 학부모들의 불안감이 다소 해소됐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교육지원 프로그램을 마련해 학생들이 꿈을 실현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성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