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 한해 성주군의 행정서비스 이용고객을 대상으로 민원행정서비스 고객만족도 조사를 실시한 결과 전년도 대비 1.68점 상승한 91.80점을 받아 ‘매우 만족’으로 나타났다.
이번 조사는 민원행정서비스 평가 및 만족도 등 민원인의 의견을 수렴하고자 민원인 1천여명을 대상으로 지난 10월부터 2개월간 실시했으며 민원서비스 환경, 과정, 결과, 체감만족도 등 4개 분야의 12개 항목을 조사했다.
최근 3년간 민원서비스 만족도는 2019년 87.08점, 2020년 90.12점, 2021년 91.80점으로 지속 증가했으며 특히 공정성(95.4점), 환경쾌적성(95.3점), 친절성(95.0점) 분야의 만족도가 높게 나타났다.
군은 조사결과를 전직원에게 공지해 업무추진시 개선의견을 적극 반영하고 지속적인 친절교육 실시로 고객서비스 개선을 위한 후속 조치를 실시할 예정이다.
민원봉사과 관계자는 “이번 조사결과를 민원서비스 제공실태의 지표로 삼아 군민의 소리를 경청하며 더 나은 민원행정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