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월 1일 실시하는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에 출마를 앞두고 있는 예비후보자를 대상으로 주요 공약 및 출마소감 등을 시리즈로 소개하며 지역 유권자의 현명한 선택을 돕는 시간을 마련했다. 단 지면 게재순서는 중앙선거관리위원회 등록 및 가나다순이다.【편집자 주】
6.1전국동시지방선거 예비후보 특별인터뷰 2
▶▶ 성주군의회의원 나선거구 김태관(국민의힘)
|
|
|
↑↑ 김 태 관 △1967년생 (만54세) △성주군 용암면 출생 △경남대학교 산업디자인과 졸업 △부모,배우자,1남1녀
-전 용암자율방범대장 -전 성주군자율방범연합회장 -경북도지사 표창 |
ⓒ 성주신문 |
|
☞ 출마의 변
6.1 지방선거 성주군의회의원선거 나 선거구에 도전하는 국민의 힘 예비후보 김태관입니다. 저는 주민 여러분과 한배를 타고 성주의 발전을 위한 새로운 도전을 시작하고 큰 파도 앞에서 헤쳐나갈 수 있는 용기를 얻기 위해 이 자리에 서게 됐습니다. 용암자율방범대장, 성주군 자율방범연합회장을 역임하면서 어떻게 하면 성주 발전에 조금이나마 보탬이 될 수 있는지에 대해 생각을 많이 하게 됐습니다. 주민들의 목소리에 귀를 열고 진심을 다하는 섬김의 자세가 어떤 리더십보다 먼저라는 현실을 직시했습니다.
주민들을 갈등 없이 편안하게 하는것은 선출직 지도자의 역량에 따라 크게 좌우되는 문제라는 사실도 깨닫게 됐습니다. 사랑하는 성주를 위해 내가 진정으로 잘할 수 있는 일이 무엇인가? 라는 고민을 많이 해보고 주위분들에게도 제 생각에 대해 도움을 부탁드렸습니다.
또한 어떤 자리에서 제가 어떤일을 해야 할 지에 대해서도 생각해 본 바 적극적인 사명감을 가지고 갈등 없는 성주를 만들기 위해 이 한 몸 던진다는 마음으로 출마를 결심하게 됐습니다.
☞ 주요 공약사항
코로나로 힘든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지원을 확대하겠습니다. 아울러 성주참외 라이브커머스 지원을 확대하고 침체된 지역경제를 활성화시키는 방안을 강구하겠습니다. 또한 참외철 도난 예방을 위해 CCTV 설치를 확대할 것입니다.
어르신 복지 프로그램, 농기계 임대사업 활성화와 참외 보조사업 및 적정성 감독 강화, 결손 가정 지원 확대로 살기 좋은 성주를 만들어 나가겠습니다.
☞ 최우선으로 개선하고 싶은 점
지역사회 정주요건 개선으로 타지로 빠지고 있는 경제 활동인구 유입이 최우선 돼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또한 참외 농가 소득증대를 위해 직접 판매할 수 있는 비대면 라이브커머스 활성화를 위해 교육활동 확대 및 지원이 필요합니다.
☞ 가장 보람 있었던 사회활동
용암자율방범대장, 성주군 자율방범연합회장을 역임하면서 참외 도난예방 야간순찰활동, 지역행사(축제, 마라톤, 체육대회 등) 교통봉사 활동, 치매노인 및 미귀가자 상시 수색활동 등 부족한 경찰 치안의 보조역할을 충실히 수행했습니다. 또한, 군민들이 편안하게 살 수 있게 구석구석 치안이 미치지 못한 곳을 살피면서 소외된 이웃을 돌아보고 도움을 드리는 활동을 한 것이 가장 보람있었던 활동이라고 생각합니다.
☞ 선출직 공직자에게 가장 중요한 덕목은 무엇이라고 생각하나?
선출직 공직자에게 가장 중요한 덕목은 겸손, 배려, 애향 세 가지라고 생각합니다. 벼는 익을 수록 고개를 숙인다란 말처럼 높은 자리지만 더 낮은 자세로 군민들에게 다가서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다른 생각을 가진 사람들과도 소통하고 작은 목소리라도 경청해 반영할 수 있는 배려깊은 마음 또한 중요한 덕목이라고 생각합니다. 나의 고향 나의 성주를 사랑하는 마음은 가장 기본 중의 기본이지만 가장 큰 마음이라고 생각합니다.
☞ 군민에게 전하고 싶은 말씀
수년간 자율방범대 활동을 통해 지역사회에 필요한 점이 어떤 것이라는 것을 몸소 느꼈습니다. 그 경험을 바탕으로 군민과 군청의 다리 역할을 성실히 수행할 수 있는 적임자가 바로 저라고 생각합니다.
군민들의 손발이 되어 열심히 노력하고 봉사하는 마음으로 맡은 역할을 성실히 수행할 수 있는 기회를 주신다면 더 큰 성주, 더 행복한 성주, 더 살고 싶은 성주를 만들기 위해 이 한 몸 바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