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사회/문화 사회종합

성주군 문화관광해설사 배치심사위원회 개최

이지선 기자 입력 2023.12.11 16:39 수정 2023.12.11 16:39

ⓒ 성주신문
성주군은 지난 5일 성주군청 소회의실에서 ‘2024 문화관광해설사 배치심사위원회’를 개최했다.

이날 기존 군 문화관광해설사 13명과 2023년 신규교육양성대상자로 선발된 신규해설사 2명을 포함한 총 15명의 심사를 진행했다.

배치심사는 해설 시연테스트를 통해 ‘테마에 관한 관심 유발, 진행기술, 표현능력’ 등의 해설 능력과 활동실적 등을 종합 심사함으로써 1년간 배치여부를 결정하고 역량향상 및 서비스 수준을 제고코자 매년 실시 중이다.

군은 현재 세종대왕자태실, 세종대왕자태실 문화관, 한개마을, 성밖숲, 회연서원, 가야산역사신화테마관, 성산동고분군의 7개소에 문화관광해설사를 배치해 관광객들에게 관광자원 전반에 대한 전문적인 해설을 제공하고 있다.

아울러 배치장소 외 관광지를 방문하는 관광객도 문화관광 홈페이지에서 해설서비스를 요청할 수 있으며 내년부터는 지속 증가하는 관광수요를 충족시키기 위해 성주역사테마공원에도 관광안내소를 신규 설치할 계획이다.

이날 참석한 한 위원은 “성주의 얼굴이자 스토리텔러인 문화관광해설사들의 명품 해설로 다시 찾아오고 싶은 성주가 되도록 최선을 다해주시길 바란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성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