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정치/행정 행정

성주여성대학, 이병환 성주군수 초청 특강 임해

김지인 기자 입력 2023.09.07 15:26 수정 2023.09.07 15:26

ⓒ 성주신문

지난 5일 성주창의문화센터 평생교육실에서 제38기 성주여성대학 수강생 60여명을 대상으로 이병환 성주군수 초청 특강이 열렸다.

 

이날 ‘성주가 이렇게 변하고 있습니다’를 주제로 민선8기 지난 1년간의 성과와 향후 역점 추진할 군정방향을 설명하는 시간을 가졌다.

 

먼저 △참외 조수입 6천억원 달성 △창의문화센터 및 건강문화캠퍼스 건립 등 도시재생 1·2단계 사업추진 △도심지역 주차공간 및 회전교차로 확대 등 지난 1년 간의 주요성과를 공유했다.

 

이어 향후 역점추진 사업으로 △동서 3축 성주-대구간 고속도로 건설 등 광역교통망 구축 △이천 친환경 조성사업 △심산문화테마파크 및 성주호 관광단지 조성 등 지역의 새로운 변화에 대해 강조하고 현재와 미래의 방향을 이해하기 쉽도록 설명함으로써 수강생이 지역발전에 대해 더 깊은 관심을 가질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 됐다.

 

또한 기존의 강의방식에서 벗어나 자유로운 분위기에서 서로 소통했으며 이 군수의 색소폰 연주를 더해 수강생의 호응을 이끌었다.

이병환 성주군수는 “어린이놀이터 놀벤져스 1·2·3호 조성 및 운영, 가족센터·다함께돌봄센터 1·2호점 운영 등 여성·가족친화 정책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것”이라며 “늘 군민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고 역점사업을 차질없이 추진해 성과를 보이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성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