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북도는 여행가는 달이란 국내 관광 활성화 캠페인으로 지역관광 활성화를 위해 경북을 방문하거나 경북여행에 관심 있는 전국민을 대상으로 다양한 이벤트를 준비했다.
문화체육관광부, 한국관광공사와 전국 지자체, 관광업계가 함께 각종 할인혜택과 여행 프로그램, 이벤트를 제공한다.
2월 20일부터 3월까지 ‘로컬 재발견’이란 주제로 지역의 특별한 관광상품 홍보로 관광수지를 높이고 내수 활성화를 위해 관계기관이 모두 합심함에 따라 다양한 이벤트를 추진한다.
경상북도는 워케이션 숙박상품과 관광상품 할인, 관광지 방문 인증 이벤트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우선 3월 15일부터 25일까지 10일간 국내 최대 OTA 플랫폼 야놀자와 함께 경북형 워케이션 온라인 기획전을 개최하는 가운데 ‘여행가는 달 맞이 워케이션 in 경상북도’란 제목으로 야놀자에서 경북의 워케이션 숙박시설 결제시 할인쿠폰을 제공한다.
두 번째, 오는 3월 28일까지 투어054, 경북여행몰, 11번가, G마켓, 쿠팡 등 9개 채널에서 경북관광 상품 30%할인 이벤트를 실시한다.
경상북도 인기 유료관광지, 숙박, 체험권 등 110여개 상품이 30% 할인되며 이벤트 기간 동안 할인상품을 추가할 예정이다.
세 번째, 11월 30일까지 경북나드리 홈페이지에서 ‘럭키세븐 경북여행&경북나드리 출석체크’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는 지난해 한국관광의 별로 선정된 포항 스페이스워크 포함 시군에서 추천받은 총 154개소의 관광지를 대상으로 해당 지역을 방문시 경북나드리 이벤트 페이지에서 인증샷을 올리면 추첨을 통해 1천원에서 5천원을 지급한다.
또한 매월 이벤트에 참여하는 충성 고객들을 위해 특별한 연말 결산 이벤트로 11월까지 참여실적에 따라 총 85명에게 호텔 숙박권(1명) 등을 지급한다.
이밖에도 스페이스워크 네컷사진 이벤트, 안동 유교랜드 할인 등의 다양한 혜택과 프로그램이 구성돼있다.
김상철 경상북도 문화관광체육국장은 “3월 여행가는 달을 통해 도내 다양한 이벤트와 할인혜택을 제공하고 있으니 경북으로 여행도 오셔서 다채로운 경북의 매력을 느껴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