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정치/행정 행정

郡, 2021 자원봉사 평가 ‘최우수’ 수상

이지선 기자 입력 2021.11.26 01:40 수정 2022.05.20 01:40

ⓒ 성주신문
군은 지난 24일 경북도청 동락관에서 열린 2021 경상북도 자원봉사 대회에서 평가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최우수상을 받았다.

해당대회는 매년 경상북도 23개 시군을 대상으로 자원봉사 참여도와 자원봉사 활성화 등을 종합 평가해 우수 시군을 선정한다.

올해는 자원봉사 참여 인원 증가율, 통합자원봉사지원단 실적, 행복마을 추진실적, 자원봉사 활성화 우수시책 등 7개 세부지표에 대한 평가가 실시됐다.

코로나19 장기화로 봉사에 제약이 있었음에도 불구하고 군은 행복마을 만들기 추진사업, 재난지킴이봉사단 구성은 물론 마을회관, 경로당 등에서 수지뜸, 네일아트 등의 활동을 펼친 여기저기 구석구석 찾아가는 봉사단과 노후 담장을 재단장한 벽화 봉사단 등이 군민들의 수요에 맞는 봉사를 펼쳐 높은 점수를 받았다.

또한 이날 자원봉사 대상부문에서 아이코리아 이경희 회장이 동상을, 유공부문엔 선봉회 이기숙 회장이, 유공단체부문의 경우 생활개선회성주군연합회가 수상하는 영광을 안았다.

이병환 군수는 “한결같은 마음으로 봉사활동을 생활화하는 모든 봉사자 분들 덕분에 좋은 결실을 맺게 됐으며, 앞으로도 더욱 따뜻한 성주군이 될 수 있도록 자원봉사센터와 함께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성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