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은 수륜농협과 협업해 4월 1일부터 관광과 산지 먹거리를 연계한 캠핑장 밀키트 ‘부릉’ 배달서비스 사업을 실시한다.
이는 언택트시대에 갈수록 증가하는 캠핑수요에 발맞춰 행정·유통·지역생산자간 협업을 통한 상생모델을 발굴함으로써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함과 동시에 차원 높은 관광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함이다.
밀키트 구성품은 수륜농협 하나로마트에서 제공되며, 산지에서 생산된 믿을 수 있는 양질의 고기와 친환경 야채 등으로 구성된 밀키트 A세트(3만5천원), B세트(5만5천원)가 있고 이외에도 다양한 제품을 추가로 다양하게 구매할 수 있다.
제품 포장은 환경을 생각해 아이스팩 대신 얼음생수를, 일회용 밀키트용기 대신 재사용 가능한 보냉가방에 포장돼 안전하게 배송된다.
주문방법은 금수문화공원야영장 홈페이지의 배너링크를 이용해 접속하거나 네이버밴드에서 수륜농협 밀키트를 검색, 주문제품을 선택하고 계좌입금 후 간단한 주문정보를 댓글로 남기면 된다.
수령날짜를 선택하면 매주 금·토요일 중 오후5시에 금수문화공원 야영장으로 일괄 배송된다. 자세한 사항은 금수문화공원 야영장 홈페이지 배너와 공지사항을 참고하면 된다.
관광진흥과 관계자는 “본사업과 관련해 많은 노력을 기울인만큼 좋은 성과를 기대하며, 판매기간(4~11월)내 구매 이벤트 등을 시행할 예정이니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군은 향후 사업의 성과를 통해 하반기 개장 예정인 가야산 오토캠핑장과 민간야영장 등에 관련 서비스를 시행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