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사회/문화 사회종합

가족이 함께 즐기는 예술놀이터 호응

김지인 기자 입력 2025.03.31 15:57 수정 2025.04.01 13:10

ⓒ 성주신문

지난 29일 경북 성주군 수륜면 소재 가야산역사신화테마관 일원에서 가족 맞춤형 문화체험 행사인 ‘아이들의 예술놀이터 가야산역사신화공원’ 1회차 프로그램이 열렸다.

 

‘HI STORY 경북’ 특화 관광프로그램 공모 선정에 따라 마련된 이번 행사는 청년예술인과 함께하는 ART투어, 테마관 퀴즈와 빙고, 가야산역사신화테마관 VR체험, 심원사에서의 차담 및 식사, 정견모주의길 탐방, 가야산야생화식물원 관람 등 다채로운 콘텐츠로 참가자들의 호응을 얻었다.


ⓒ 성주신문

특히 1회차 행사에서는 종이를 활용한 입체액자 만들기 활동이 진행돼 가족단위 참가자들에게 창의적인 즐거움을 선사했다.

행사를 주관한 청년몽땅 관계자는 “지역의 역사와 자연을 예술로 체험할 수 있도록 구성한 만큼 가족 모두에게 특별한 추억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예술놀이터 프로그램은 오는 8월까지 매월 마지막 주 토요일마다 이어지며 다음 행사는 이달 26일에 진행된다.


ⓒ 성주신문

참가비는 가족당 1만원이고 행사 당일 지역상품권으로 환급되며 신청은 ‘지역문화발전소’ 카카오톡 채널 친구추가 후 1대1 채팅을 통해 이뤄진다.

행사 관련 자세한 정보는 지역문화발전소 카카오톡 채널을 확인하거나 전화(010-9850-5345)로 문의하면 된다.


ⓒ 성주신문



저작권자 성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